A형간염주사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포켓몬고 조회 13회 작성일 2020-11-30 19:06:05 댓글 0

본문

A형간염 예방접종 꼭 맞아야 하나요? 유행 조짐 비상! 원인, 증상, 비용, 예방법 알아보자!

물만 마셔도 감염 된다는 A형 감염이 빠르게 확산 유행 조짐 비상 입니다. 완벽한 치료제는 없지만 원인, 증상, 비용, 예방법에 대해 준비해봤습니다. 조명을 너무 누렇게 해버렸네요...ㅠ_ㅠ

#으니약사 #약사 #A형간염 #A형간염예방접종 #A형간염증상

치료제 없는 'A형 간염', 예방접종 백신의 안전성은…

전염력이 강해서 법정 1군 감염병으로 지정된 A형 간염의 확산 세가 심상치 않습니다. 특히 수도권을 중심으로 삼십대와 40대의 감염이 급증하고 있습니다. A형 간염 뿐만 아니라 홍역과 뎅기열 등 해외에서 유입되는 감염병의 환자도 늘고 있습니다. 이재갑 한림대 감염내과 교수와 한 걸음 더 들어가겠습니다.

JTBC유튜브 구독하기 (http://bitly.kr/5p)
✍ JTBC유튜브 커뮤니티 (http://bitly.kr/B9s)

▶ 기사 전문 (http://bit.ly/2W8J8ch)

▶ 공식 홈페이지 http://news.jtbc.co.kr
▶ 공식 페이스북 https://www.facebook.com/jtbcnews
▶ 공식 트위터 https://twitter.com/JTBC_news

방송사 : JTBC (http://www.jtbc.co.kr)

A형 간염 확산...항체 없는 3040 '비상' / YTN

■ 진행 : 김정아 앵커
■ 출연 : 엄중식 / 가천의대 감염내과 교수

* 아래 텍스트는 실제 방송 내용과 차이가 있을 수 있으니 보다 정확한 내용은 방송으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앵커]
최근 수도권을 중심으로 A형간염 환자가 급증하고 있습니다. 날이 따뜻해지면 감염병이 기승을 부리기 마련이기는 합니다만 특히 이번에는 30~40대 환자 비중이 두드러져서 주목이 되는데요. 급증하고 있는 A형 간염 증세와 감염 이유 그리고 예방법까지 전문가 연결해서 자세히 들어보겠습니다.

엄중식 가천의대 감염내과 교수 연결해 보겠습니다. 교수님 나와 계십니까?

[인터뷰]
안녕하십니까?

[앵커]
안녕하세요. 특징적인 것들이 몇 가지 있어서 그 부분부터 먼저 질문을 드리겠습니다. 이번에 A형간염을 보면 먼저 환자 10명 중에 7명이 30대 그리고 40대에 집중돼 있거든요. 이건 왜 그렇습니까?

[인터뷰]
우리나라가 경제적인 발전을 하는 과정에서 과거 70년대, 80년대 초반까지 이전에 출생하신 분들은 A형 간염을 어렸을 때 자연스럽게 앓게 되면서 면역을 획득하게 된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앵커]
본인도 모르게 앓고 지나간 경우.

[인터뷰]
네. 그런데 그 이후 세대들은 여러 가지 보건 환경이 좋아지면서 A형 간염에 노출될 가능성이 굉장히 낮아져버렸고 그러면서 지금 현재 20대, 30대 위주로는 A형 간염 노출이 거의 없다시피한 그런 상황이 됐습니다.

그래서 A형 간염 항체를 갖고 있는 사람들이 한 10% 전후로 떨어졌기 때문에 일단 A형 간염을 막아낼 능력이 없는 상태였고 A형 간염에 대한 백신이 97년도에 우리나라에 도입이 돼서 2015년부터 국가예방접종으로 접종이 되고 있습니다.

그러니까 그 이전 출생하신 분들은 A형 간염 바이러스에 대한 항체를 얻지 못한 상태로 존재할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이 연령대가 지금 현재 유행에 취약한 것으로 추정하고 있습니다.

[앵커]
그러니까 중장년층은 어려서 이미 알게 모르게 앓고 지나간 분들도 꽤 많고 지금 10대, 20대 같은 경우는 예방접종을 제대로 받은 세대라서 문제가 없는데 그 사이에 예방접종을 불완전하게 받은 이 세대가 조금 문제다 이런 말씀이신 거죠?

[인터뷰]
그래서 지금 20대부터 30대 초반 그리고 최근에 들어서는 40대까지도 위험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앵커]
그렇군요. 지난번에 홍역 유행할 때도 비슷한 상황이었던 것 같은데요.

[인터뷰]
결국은 백신 접종을 얼마나 열심히 했었느냐가 지금 현재 미치는 영향이 큰데 A형 간염은 홍역보다도 예방백신의 보급과 접종 시행이 늦어졌기 때문에 계속해서 문제가 되고 있습니다.

[앵커]
그렇군요. 지금 A형 간염, 현재 전국에 확진자가 3600명에 육박하는 이런 상황인데요. 이미 이 수치가 지난해 전체 확진자를 넘어선 수치고요. 확진하는 속도도 굉장히 빠른 속도거든요. 이 정도면 지금 비상상황이다 이렇게 볼 수 있는 겁니까?

[인터뷰]
상당히 주의를 기울여야 되는 그런 단계로 보고 있고요. 2000년대 중후반에 이것보다 훨씬 많은 환자들이 발생한 사례가 있기는 있습니다. 그렇지만 2009년, 10년이 지나면서 현저히 줄어들었다가 올해 예상 밖으로 상당히 많이 늘어나고 있어서 원인도 파악하기 위한 역학조사를 좀 더 자세히 해 볼 필요가 있겠고 그리고 이 추이를 조금 더 면밀하게 봐야 되는 상황입니다.

[앵커]
지금 올해 발병이 이렇게 급증한 이유는 아직 원인 규명이 안 된 거죠?

[인터뷰]
예년에 비해서 갑자기 이렇게 늘어난 건 아직 충분히 설명할 수 있는 원인을 파악하지 못한 상황이기는 합... (중략)

▶ 기사 원문 : https://www.ytn.co.kr/_ln/0103_201904291139552125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8585@ytn.co.kr, #2424

▣ YTN 유튜브 채널 구독 : http://goo.gl/Ytb5SZ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

... 

#A형간염주사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1,143건 1 페이지
게시물 검색
Copyright © www.urbanspace.kr. All rights reserved.  Contact : help@oxmail.xyz