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르샤자동차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마블 조회 7회 작성일 2020-10-17 18:41:48 댓글 0

본문

[자동차 역사] 현대자동차 마르샤 역사!

자동차 역사 - 현대자동차 마르샤 역사입니다!
아슬란과 더불어 현대의 비운의 차종이죠... 애매한 점이 많아서 조기 단종된게 아쉽네요 ㅠㅠ
구독\u0026좋아요 부탁드립니다! 본 영상은 1080p 60까지 시청 가능합니다.
크레도스 마니아 : 마르샤의 원래 계획 이름은 카덴자였죠. 하지만 마르샤로 출사하고
2009년, K7 수출 모델에 카덴자라는 이름을 씁니다.
yoonhee kim : 아슬란역사만들어주세요
김성민아슬란 : 소나타와 그랜저는 마루샤브 만들었었는데 1955년 형 차량이고 년말을 차는 좀 7개월 좀 단종 됐나
김재우 : 마르샤둣부분이그랜저다이너스티랑비슷비슷합니다
깅준영 : 아슬란은 다이너스티로 부활시켜서나왔어야했다...

[자동차] 현대자동차 마르샤 (HYUNDAI Marcia) 제원 및 차량 소개 (현대자동차의 전륜구동 중형승용차 마르샤)1995년~1998년 생산(프로젝트명:H)

#현대자동차 #마르샤


[자동차] 현대자동차 마르샤 (HYUNDAI Marcia) 제원 및 차량 소개 (현대자동차의 전륜구동 중형 승용차 마르샤) 1995년~1998년 생산 (프로젝트명 : H) / (TV럭키맨)


이글을 유트브에서 보기



유튜브검색 ; TV럭키맨 / TV LUCKYMAN
채널명 ; TV럭키맨
https://www.youtube.com/channel/UCpOy_l3bYXk5p7n4b7Xfi9A



현대자동차의 중형승용차.
현대 마르샤 입니다.

현대자동차에서 쏘나타의 윗급으로 1995년 3월에 출시한 전륜구동 중형 세단입니다. 프로젝트명(코드네임)은 H입니다.
현대자동차에서 고급 중형 세단을 컨셉으로 출시하였으며, 당초 목적은 쏘나타와 그랜저 사이의 라인업을 메워 줄 목적이었습니다. 1993년 말~1994년 초까지만 해도 해외 수출 전용 모델로 개발하려 했으나, 이내 내수 시장 판매용으로 방향을 돌리게 됩니다.
원래 카덴자라는 이름으로 1994년 중순경 출시될 예정이었지만 차량 출시일이 1994년 8월에서 그해 12월로, 또 1995년 3월로 계속 미뤄졌고 출시명도 1994년 10월경 '카덴자'에서 '마르샤'로 바뀌었습니다.
마르샤는 출시 당시 절찬리에 판매중이던 쏘나타 II의 고급화된 페이스리프트 모델이라고 봐도 됩니다. 플랫폼은 당시 판매중이던 쏘나타 II 및 쏘나타 III에 적용된 Y3 플랫폼을 사용했습니다. 사실 플랫폼 뿐만 아니라 차체도 그대로 공유해서 마르샤는 파워트레인 및 앞, 뒤 디자인을 제외한 모든 부분이 쏘나타 II와 똑같은 차량이었습니다. 내장 디자인은 쏘나타 II를 베이스로 하되, 오디오, 공조 장치, 에어백, ECS 등과 같은 일부 편의사양이 그랜저급으로 업그레이드된 것입니다.
엔진은 2.0리터, 2.5리터 두 가지 트림이 존재했습니다. 2.0L 보급형은 쏘나타에 탑재되는 시리우스 2,000cc DOHC 엔진을 장착했고, 2.5L 고급형은 그랜저의 중급형 모델에 탑재되는 미쓰비시 사이클론 V6 2,500cc 엔진이 장착되었습니다. 2.5L 고급형의 경우 공차중량 대비 구동 성능이 뛰어나 당시 고속도로에선 웬만한 국산차들은 모두 이길 정도의 성능을 발휘했습니다.
LPG 전용인 2.0/2.4 LPG 모델도 있었고, 마르샤 택시도 있었습니다.
현대는 처음에 광고에서 2.5L를 주력으로 밀었으나 저조한 판매량에 곧 2.0L를 주력으로 선회했습니다. 그러나 이 역시도 쏘나타에 치이며 저조한 판매량을 보이게 되었습니다.
비싼 가격 때문에 대한민국 정서상 그 돈을 줄 바에 차라리 돈을 더 주더라도 최고급 차인 그랜저로 가자는 인식이 팽배하여 큰 인기는 없었고, 2,000cc 보급형 모델은 이후 출시된 쏘나타 3의 호불호가 갈렸던 디자인으로 인해 쏘나타 3의 고급형 수요를 어느 정도 가져오기도 했습니다.
기본적으로 중형 세단 이상으로 갈수록 차체 크기에 집착하고 남들에게 과시하는 것이 주류인 대한민국 자동차 문화에서 중형차의 차체를 그래도 활용하고 디자인 손보고 옵션만 집어넣어 차별화에 한계가 있던 마르샤는 그닥 좋게 보이는 모델이 아니었기에, 쏘나타와 마찬가지라는 인식이 팽배하여 저조한 판매량에 첫 출시 3년만에 단종되는 비운의 운명을 맞이합니다.
아랍 국가들과 러시아 및 타 동유럽 국가들에 수출도 했었는데, 그나마도 한정판으로 판매된 거라 상당히 보기 힘든 차종 입니다.
1997년 4월 페이스리프트 모델인 뉴 마르샤가 선보였습니다. 이중 격자 무늬의 프런트 그릴과 신형 알루미늄 휠, 새로운 우드 그레인 및 2단 콘솔박스 등으로 실내외를 개선했습니다. 그러나 저조한 판매량을 보였고 외환위기 때인 1998년 10월 현대자동차의 차량 감축을 통해 바람처럼 사라졌습니다.


1995년식 마르샤를 간략하게 소개하겠습니다.
가격은 1,690만원~2,440만원 이며, 연료는 가솔린을 사용 하였고, 연비는 9.2km/ℓ~10.8km/ℓ, 출력은 146hp~173hp, 토크는 19.2kg.m~22.4kg.m , 배기량은 1,997cc~2,497cc, 엔진은 2.0 DOHC, 2.5 DOHC ,구동방식은 전륜구동, 변속기는 자동4단과 수동5단으로 생산 되었습니다.

마르샤 제원을 간략하게 소개해 보겠습니다.
전장은 4,770mm , 전폭은 1,770mm , 전고는 1,405mm , 축거는 2,700mm 입니다.
감사합니다.
뭐 : ㅋㅋ 내 첫차..

현대자동차 마르샤 광고 모음 (Hyundai Motors Marcia TV CF)

TV광고의 모든것
- 자동차광고, 아이스크림광고, 기타광고등
광고의 세계로 초대합니다.
TV Advertising Everything
-Car advertisement, ice cream advertisement, other advertisement, etc.
We invite you to the world of advertising.

영상 잼있게 보셨다면 구독과 좋아요!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If you enjoyed the video, subscribe and enjoy!
Please. Thank you.

#대우자동차 #대우 #현대자동차 #현대 #기아자동차 #기아 #경차 #준준형차 #중형차 #준대형차 #대형차 #SUV #Samsung #Renault
#추억의광고 #자동차광고 #TVCF #CF광고 #티코 #프린스 #그랜저 #아반떼 #코란도 #무쏘 #투데이369 #GV80 #Sm3 #Sm5 #Sm7
#레간자 #세피아 #프라이드 #제네시스 #G70 #G80 #G90 #Genesis
#RenaultSamsung #samsung #LG #SK
#추억의광고 #자동차광고 #TVCF #CF광고 #티코 #프린스 #그랜저 #아반떼 #코란도 #무쏘 #투데이369 #GV80 #마르샤
#레간자 #세피아 #프라이드 #제네시스 #G70 #G80 #G90 #Genesis

... 

#마르샤자동차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100건 1 페이지
게시물 검색
Copyright © www.urbanspace.kr. All rights reserved.  Contact : help@oxmail.xyz